본문 바로가기
뷰티

에스로반 연고 제대로 알고 사용하세요

by 카이야 2024. 8. 17.

에스로반 연고는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이 가능해서 흔히 사용되는 연고인데요, 이 연고가 항생제가 포함되어 있다 보니 사용하시면서도 걱정되시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 이 에스로반 연고 효능 및 그 외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스로반 연고 효능

에스로반 연고는 세균성 피부 감염증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연고입니다. 약국에서 약 3,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쉽게 구입이 가능하고 주로 상처 치료나 여드름 등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스로반 연고의 항균효능은 세균의 단백질이 합성하지 못하도록 하는데 있기 때문에 대장균, 연쇄상구균, 황색포도구균, 포도상구균 등 피부에 있는 다양한 종류의 균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낭염, 농가진 등에도 효능이 있는데 남성분들  면도를 하고 나면 붉게 올라오는 모낭염의 경우에 이 에스로반 연고를 바르면 효과가 좋습니다.

 

15세 미만의 어린아이들에게 주로 보이는 농가진에도 효능이 뛰어난데요, 이러한 농가진에는 딱지가 생겼을 때 효능이 있고, 농가진 부위가 작다면 항생제 연고만으로도 충분히 그 효능을 볼 수 있으니 초기에 에스로반 연고를 발라서 증상을 완화시키시면 좋습니다.

 

그 외 외상, 화상 등 다양한 세균성 피부 감염증에 효능이 있습니다.

에스로반 연고 사용법

에스로반 연고는 항생제가 포함되어 있어 바르는 방법에 주의해야 합니다. 항생제는 과용했을 때 내성이 생기기도 하니까요. 그러나 과용하지 않고 사용방법을 잘 따른다면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모낭염 연고, 왜  내성이 생길까요? 원인과 해결책을 알려드려요

- 에스로반 연고 바르는 법

 에스로반 연고는 피부 감염 부위를 하루에 2회 또는 3회에 걸쳐서 소량만 발라주셔야 합니다.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것이기 때문에 바르기 전에 손을 깨끗이 닦고 손으로 도포하시거나 면봉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내성이 생길 수 있으니 다 나을 때까지 꾸준히 바르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하루에 2~3회, 4~5일 정도 발라주시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러나 필요시 최대 10일까지 바르셔도 문제가 되지 않으니 본인의 상황에 맞게 바르시되, 가능하면  그전에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쨌든 5일 이상 발라도 차도가 없다면 에스로반 연고로 상처가 낫지 않을 수 있으니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 에스로반 연고 주의사항

최대 10일을 넘지 않게 바르도록 해야 합니다.  만약 효과가 좋다고 꾸준히 사용하신다면 내성이 생겨서 약효가 듣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바른 뒤에 5일이 경과했는데도 아무런 효과가 없을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피부 과민증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시고 이미 바른 연고도 깨끗하게 씻어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피부과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약을 얼굴에 사용할 때는 눈이나 코 등과 같은 점막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다른 약과 함께 사용하는 것도 주의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연고의 성분이 다른 성분과 희석되어 항균작용이 감소 될 수 있으며 안전성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산부와 수유부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에스로반 연고 부작용

에스로반 연고를 바른 후에 간혹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화끈거리거나 찌르는 것 같은 통증, 가려운 증상이 있거나 발진, 붉은 반점과 같은 피부 과민반응, 피부가 건조해 지기도 하고 붓기를 동반한 접촉성 피부염과 압통, 전신 알레르기 반응 등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오래 사용했을 경우엔 곰팡이, 미생물이 과다하게 증식이 되기도 합니다.


에스로반 연고는 흔히 여드름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여드름에 영향을 미치는 균은 혐기성균인데 에스로반 연고와 같은 무피로신 성분으로는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여드름이 붉게 곪아서 상처가 생겨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했을 때 그 부위에 소량 바르게 되면 그 여드름에는 어느 정도 효과를 있을 수 있습니다. 

 

에스로반 연고는 흔히 사용하면서도 내성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데 바르는 방법을 잘 지킨다면 오히려 초기에 상처를 잘 관리할 수 있는 좋은 연고입니다. 과용하지 마시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바로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여드름인가 모낭염인가? 정확한 진단과 관리 방법

요즘 날씨가 너무 덥고 습해서 그런지,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특히 습한 환경은 모낭염을 유발하기 쉬운데요, 오늘은 여드름과 헷갈리기 쉬운 모낭염에 대해 자세히 알

carpediemkmy.tistory.com